청년 도약 계좌 간단히 신청하고 목돈 마련하여 30대에 경제적 자유 도전해 보기
지난 6월 정식 출시된 이후 6월에만 신청자가 76만 명이나 되어 장안의 화제인 청년도약계좌 신청이 본격 시작 되었습니다. 23년 7월 부터 매월 2주간 가입 신청 기간을 운영합니다. 또한 출생 연도 관계없이 청년도약계좌 신청 기간에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쉽게 작성드렸으니 잘 따라와 주시고 정부 혜택을 누려서 높은 이자로 목돈 마련하여 경제적 자유에 도전할 투자를 위한 목돈을 마련해 보세요.
많은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눈 크게 뜨고 집중해서 포스팅을 읽어 주세요.
청년도약계좌 신청 기간
매월 초 2주간 신청 가능합니다.
따라서, 7월 청년도약계좌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7월 3일 ~ 7월 14일 , 취급 은행 앱에서 오전9시 ~ 오후 6시30분 까지
출생연도관계없이 신청 기간 내에 신청 가능
청년도약계좌 신청 기준
상대적으로 자산 형성이 어려운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위해 전격적으로 추진된 사업이기 때문에 신청에는 조건이 따릅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상 연령 : 만 19세 ~ 34세 청년 (병역 기간 최대 6년까지 인정)
소득 기준 : 작년 과세기간 총 급여7,500만 원 이하 (6,000만 원 ~ 7,500만원 제한적 혜택)
가구 소득 : 가구원 수에 따른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에 해당하는 자
소득 기준 6,000만원 ~ 7,500만 원까지의 가입자는 정부 기여금을 받을 수 없지만 이자 비과세 혜택은 누릴 수 있음.
청년도약계좌 상품 구조
매월 1천 원부터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는 상품입니다.
중간에 납입이 없더라도 계좌는 유지되고 5년 만기 최대 5%의 정부 기여금이 지급되는 훌륭한 상품입니다.
가입 대상 조건 상세 보기는 서민 금융 진흥원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민 금융 진흥원 웹사이트는 아래에 링크해 두겠습니다.
https://ylaccount.kinfa.or.kr/main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대상 은행
오전 9시부터 11개 은행 앱(App)을 통해서 영업일에 비대면으로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 은행 :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 부산 광주 전북 경남 대구 은행
가입 신청은 복수 은행에서 가능하나, 계좌개설은 1개 은행만 선택 가능 합니다. 은행별 금리는 정부와 은행 간 협의를 거쳐 최대 6%로 맞춰졌고, 은행별 기본 금리와 우대금리가 상이하니 본인에게 적합한 우대 금리를 꼭 체크하고 진행하세요.
신청이 완료되면 심사 후 약 3주 뒤 확인 결과가 통보됩니다. 심사에서는 개인 및 가구 소득의 확인이 진행됩니다.
가입 심사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며 확정 통보를 받게 되면 익월 계좌 개설이 취급 은행을 통해 가능하게 됩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서민금융진흥원 청년도약계좌 상품 안내 페이지를 참조 부탁 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대략 월 50만 원 한도에 10% 가까운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중도 해지하지 말고 만기 수령까지 꼭 참고 목돈 마련에 성공하여 경제적 자유를 위한 든든한 첫걸음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kinfa.or.kr/index.jsp
댓글